2024학년도 전기(2025년 2월 졸업예정)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
2024학년도 전기(2025년 2월 졸업예정)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와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.
심사위원들에게 심사용 논문 및 관련 서류를 송부하여 주시고, 논문 심사 방법(대면/온라인)에 따라 심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2월 18일(수요일)까지 서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가. 논문심사 안내사항
구분 |
박사 |
석사 |
심사기한 |
2024. 12. 13.(금)까지 |
|
심사횟수 |
3회 이상 |
2회 이상 |
심사위원에게 송부할 서류 |
- 심사용 논문 1부 - 승낙서 1부 - 심사결과표 1부 - 심사요지서(심사위원장) 1부 - 심사일정표(심사위원장) 1부 - 중간보고서(심사위원장) 3부 |
- 심사용 논문 1부 - 승낙서 1부 - 심사결과표 1부
|
공개발표회 |
심사기간 중 학과‧전공 주임교수 주관 하에 반드시 1회 이상 실시하고, 학과 교수 및 학생 등 다수인이 참석하여 상호 질의‧응답을 실시하는 방식을 택하여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지도록 하기 바람 |
|
논문심사수당 |
심사기간 종료 후 심사위원별로 2025. 1월 중 계좌 입금 예정 - 박사: 위원장 80,000원/ 위원 55,000원 - 석사: 위원장 40,000원/ 위원 30,000원 |
나. 논문심사방법 안내
1)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방법
종류 |
대면 심사 |
온라인 심사 |
논문심사 |
강의실을 확보하여 논문 공개발표를 위한 여건 마련 후 실시 |
- 화상(Zoom 회의 활용) 및 이메일 방법을 통해 심사 가능 |
공개발표 |
- 화상(Zoom 회의 활용) 방법을 통해 심사 가능 |
2)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방법(대면 또는 온라인)을 학과 자율적으로 결정하여 진행
3)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경우 계획서(붙임 ⑦, ⑧)를 공문으로 사전 제출
다. 심사완료 후 결과보고
구분 |
제출기한 |
제출서류(제출방법) |
학과 |
2024. 12. 20.(금)까지 관리대학으로 제출 |
【심사위원(장) 제출서류】 ① 공통: 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1부 ② 박사과정 - 심사위원장: 승낙서 1부, 심사결과표 1부, 심사요지서 1부(심사위원 연서로 작성), 심사일정표 1부, 중간보고서 3부 - 심사위원: 승낙서 1부, 심사결과표 1부 ③ 석사과정 심사위원(장): 승낙서 1부, 심사결과표 1부 【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(Turnitin, Copykiller) 유사도검사 실시 및 제출서류】 ① 유사도검사 의무시행 대상자: 석‧박사학위청구논문 작성자 전원 - Turnitin과 Copykiller 중 선택, 국문논문 Copykiller, 영문논문 Turnitin 사용 권장 ② 유사도검사 실시 후 제출서류 - Turnitin 사용자: 독창성 보고서1부, 디지털 수령증 1부 - Copykiller 사용자: 검사결과확인서 1부 |
관리대학 |
2024. 12. 23.(월)까지 인재양성실로 제출 |
학과에서 제출한 모든 서류는 해당 관리대학에서 보관하고, 논문심사 결과만인재양성실로 제출 ※ 논문심사결과 보고 서식은 12월 중 공문으로 송부할 예정 |
※ 인재양성실 담당자: 오선영(T5905)